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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에서 주로 인쇄를 하면 상단과 하단에 페이지 번호, 회사 이름 등이 흔하게 들어갑니다. 많은 양의 회사 서류 같은 경우에는 상단과 하단에 계속 입력해주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머리글과 바닥글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머리글과 바닥글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화면 레이아웃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보기] 탭 -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한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되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처럼 상단과 하단에 3칸씩 입력칸이 보이게 됩니다. 빈 텍스트 공간에 글을 넣으면 모든 페이지에 머리글과 바닥글이 적용됩니다. 빈 텍스트 공간을 클릭하시면 [디자인]탭이 활성화됩니다.
3. 입력하고 싶은 위치에 선택하고, [디자인]탭에서 머리글/바닥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현재 날짜]를 입력해보겠습니다. [현재 날짜]를 선택하시면 빈 텍스트 &[날짜]라는 텍스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후에 다른 공간을 클릭하게 되면 현재 날짜로 변경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현재 날짜]와 [현재 시간]을 선택했습니다.
5. [현재 날짜]와 [현재 시간]을 선택 후, 다른 빈 공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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